1 2
1 2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NEWS

외식산업학전공 학생팀, 전국 전시요리대회 대상
작성일 : 2018/06/08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386

<보도자료 원문>





외식산업학전공 학생팀, 전국 전시요리대회 대상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전공 김정환.박상호.케시아.이세연.김근영.김지현.최다연.현동훈 학생팀이 지난 5월 22~2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에서 열린 ‘2018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전시요리 단체부문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주최한 이 박람회에는 국내 대표 식품업체와 외식업체, 식생활 관련 단체, 요리사 및 대학생들이 참가했으며, 푸드 테이블 전시, 요리경연, 특별전시, 세미나,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2018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전시요리 단체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전공 학생들과 임현철 교수(사진 왼쪽).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은 8명이 팀을 이뤄 한식에 반하다는 주 테마를 바탕으로 궁중음식, 대구 10, 사찰음식, 세계화 한식이라는 작은 주제로 구성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수상 학생들은 지도교수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요리 전문가를 직접 찾아다니면서 배우고 익혀서 출전하는 열정을 보였다. 팀장인 김정환 학생은 전효원 사찰음식 전문가의 섬세하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지도를 받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임현철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전공 주임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전공동아리를 운영하며 메뉴를 개발하는 데 쏟은 열정의 결과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큰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경북일보


머니투데이


한국대학신문


경북신문


국제뉴스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웨이

댓글 작성